안녕하세요 채리입니다.(*´・ω・`)●⊃~

 간호학과에 진학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과 간호학과에서 열심히 공부 중이실 간호학생들에게 궁금했던 찐 간호사의 장단점에 대해 적어보려고 해요 :) 물론 개인마다 장점의 차이는 있어요! 오늘은 장점에 대해 써보려고 하는데, 과연 장점이 단점보다 많을지..... 저의 생각과 주변의 간호사 친구들에게 의견을 모아서 정리해봤답니다!!

 

 

 간호사의 장점

굶고 살 일은 없다 

 솔직히 취업이 다른 타 직업보다 쉬운 건 맞아요! 간호사는 어디서나 구할 수 있는 직종도 아닐뿐더러 병원의 종류도 너무나 다양해서 개인병원인 안과, 산부인과 조산사, 성형외과부터, 종합병원, 요양병원, 대학병원이 있어요.

 병원이 너무 싫다! 3교대는 싫다는 분들은 상근직으로 출근할 수 있는 보건직 공무원, 수술실 및 외래 간호사, 큰 대기업의 산업간호사로 있을 수도 있죠. 그만큼 취업의 범위가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. 면접 보고 바로 입사가 가능한 병원도 많답니다!

 

 평일에 쉴 수 있다 

 남들 쉬는 주말의 보장이 없는 대신에 평일에 더 편안히 쉴 수 있어요 :)

 제 친구 중에는 남들 일하는 평일에 쉬게 되면 심리적으로 더 좋다고 하더라고요 ㅎㅎ 다른 관광지역에 놀러 가게 되어도 평일에 놀러 가게 된다면 비교적 적은 관광객과 맛집, 대기시간 등등 경쟁력이 높은 주말보다 더 재밌게 놀 수 있어요!!

 

 다른 직장보다 쉼이 더 많을 수 있다

 요샌 주 5일제를 시행하고 있긴 하지만 토요일에 오전 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죠 ㅜ,, 또한 연장근무 때문에 야근을 하게 되는 경우도 많을 거고요! 간호사는 퇴근하면 끝이랍니다! 물론 처음엔 일이 서툴러서 마저 해야 할 일을 못하여 남는 경우가 여럿 생기기도 하겠지만 일이 적응되고 잘 해내신다면 퇴근 이후는 온전히 선생님만의 시간이 된답니다!

 

 사소한 진료나 질문을 할 수 있다

 가장 편하게 물어볼 수 있는 레지 선생님부터 시작해서 전문의에게도 제가 아프거나 지인이 아플 때 물어보기 편해요! 전 손가락에 화상을 입었어서,, 어떻게 해야 하나 하다가 같이 일하고 있던 정형외과 전문의에게 물어봤었는데요! 흉터 남을 거 같다고 하셨는데 외과 전문의가 보기엔 흉터는 안 생길 거 같다고 하면서 이거 저거 해라 ~ 하셨고 그대로 하니까 흉터도 안 남았었고 진료를 안 봐도 봐주시고 했던 경험이 좋았어요 :)

 

 초봉이 높다

 21년 기준으로 기본급여 180에 플러 초밥이죠 다들? 다른 직업이 초봉이 얼마인지는 사실 잘 모르지만, 간호사 초봉은 보통 200중 후반부터 시작해서 300 넘게 받는 제 동기들이 많아요! 개인병원은 사정이 다르지만 처음 취업하는데 개인병원을 지원하는 선생님들은 드무니까요,, 다만 힘든 만큼 많이 버는 거여서 월급이 크게 느껴지진 않답니다(*・○・)=3

 

 프라이드가 올라간다

 환자분들 입퇴원 하시면서 감사하다, 고마웠다 딸 같다면서 여럿 챙겨주는 분들 꼭 계세요.. 막 나가는 환자분들도 많지만,, 개인적으로 꼬장 부리고 말 안 듣고 하는 거 추천 안 하고 싶어요. 까탈스럽게 군다고 빨리 낫는 거 아니고요. 말 잘 듣는 분들이 회복도 빠르고 정신적 신체적으로 건강해질 수 있답니다:)

 제가 간호했던 분들이 퇴원하는 모습, 중환자실에서 컨디션이 좋아져서 병동으로 가는 모습, 응급실에서 살리는 모습 등등 일을 하면서 자신만의 뿌듯함? 힘들고 몸은 지치는데 한번 가다 보면 생깁니다 그런 거 ㅎㅎ

 

 

 이렇듯 부족하지만 장점들에 대해 나열해 보았는데요? 저는 간호사 일을 즐겁게 하는 만큼 재미가 더 쏠쏠하답니다. 사소한 장점이긴 하지만 의학드라마 많이들 보시잖아요! 최근에 #슬기로운 의사생활 2 가 마무리되었는데, 그때도 옥에 티나 저럴 때 왜 저렀는지 설명해주기도 하고 익숙한 용어들이 들릴 때 재밌어요 ㅎㅎ

 but,, 일할 땐 힘들어요^^ 일하는 사람들과 감정적으로 부딪히는 일도 많아요. 하지만 제가 다른 일을 하면서 간호사만큼 즐겁게 일할 자신은 없어요!  간호사를 준비하는 분들 간호사로 뛰고 계신 선생님들 전부 파이팅입니다!! 부족한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해요:)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!!!!!!!! 해주세요. 

2년차 간호사가 쓰는 간호사의 단점

 

 

+ Recent posts

"); wcs_do();